연수원 방문 일반인에게 개방

교보생명이 천안 연수원에 노후의 삶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노인생활체험센터’를 개설해 눈길을 끈다.
 
머리로만 이해하기보다 직접 체험하고 느껴야 고객이 바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신 회장의 지론에 의해 개설됐다.
 
연수원 시설을 개조해 만든 이곳에서는 30~40년 후 노인의 삶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예컨대 허리를 굽혀주는 조끼, 팔다리 관절과 근육을 둔하게 만드는 억제대, 시력을 약화시키는 특수 안경 등을 착용해 80대 노인의 신체조건과 비슷하게 만든 후 걷기, 계단 오르기, 물건 들기 등을 체험하게 하는 것.
 
이를 위해 △근력, 시각, 청각체험을 하는 감성·근력체험장 △단추 채우기, 물건 들기 등을 하는 생활체험장 △계단 오르기, 휠체어 타기 등을 해보는 보행체험장을 만들었다.
 
한번에 30명 정도가 체험할 수 있으며 모든 코스를 체험하는데 2시간이 소요된다.
 
교보생명 선종학 계성원장은 “2007년부터 전개해 온 ‘가족사랑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임직원, FP부터 노후생활보장의 필요성을 깨닫고 고객 입장에서 노후준비를 도와드리자는 뜻에서 체험센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임직원, FP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할 방침이다. 또한 연수원 시설을 일반인에게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