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자산관리 전략 멀티미디어 PDF 배포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와 함께 ‘어도비 애크로뱃 9’을 활용한 자산관리 전략 멀티미디어 PDF를 제작·배포했다.

이번 자료에는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30대부터 중, 장년층에게 유용한 정보가 플래시 동영상으로 담겨져 있다.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PDF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무료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9(Adobe Reader 9)’만 있으면 된다.

한국어도비는 “일반인들에게 유용한 재테크 정보를 별도의 동영상 프로그램 없이 보기 편리한 PDF 형식으로 배부해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멀티미디어 PDF는 많은 양의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파일 용량이 7MB로 배포가 용이하다.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와의 연동으로 PDF 내에 동영상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국어도비 측은 이번 자료가 파일 용량 및 사용자의 프로그램 설치 거부감 등으로 인해 배부자료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해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애크로뱃 9의 혁신적인 멀티미디어 PDF 포트폴리오 기능은 기업의 콘텐츠 전달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주었다”며 “기업은 이제 애크로뱃 9을 통해 파일 용량의 부담 없이 홍보, 마케팅, 세일즈 문서에 멀티미디어 영상을 포함시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자산관리 전략 멀티미디어 PDF는 미래에셋미디어(http://media.miraeasset.com) 사이트 우측 하단 공지사항 메뉴, 또는 어도비 애크로뱃 사용자 커뮤니티(http://www.acrobatpdf.com)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文惠貞 기자>mika@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