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 SK엔카 업무제휴

보험개발원과 중고차 쇼핑몰 SK엔카는 별도의 절차와 조회비용이 필요 없이 한눈에 중고차 사고이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사고이력공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중고차 구매자가 직접 조회 비용을 내고 사고이력을 확인해야 했던 것에서 벗어나 사고이력을 판매자가 직접 공개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구매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차량설명과 함께 바로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판매자가 사고이력공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차량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더욱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고이력이 공개된 차량은 SK엔카 홈페이지에 차별화된 별도의 표시로 나타나게 되며 중고차 구매자들은 사고이력을 공개한 신뢰 있는 매물만을 골라서 검색할 수도 있다.

즉 중고차 구매자는 보험개발원의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무료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며 판매자는 판매 차량의 신뢰도를 상승시켜 더욱 빠르게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게 된 것.

사고이력공개 서비스는 한 대당 3만3000원이며 원하는 기간만큼 정해진 대수에 한해 공개 하는 ‘자유이용권’은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로 구성돼 있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이사는 “SK엔카를 이용하는 중고차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객관적인 정보로 쉽고 편리하게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이번 사고이력공개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더욱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