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금융업무 가능해져

 
▲ 신라저축은행은 은행 수준의 금융업무가 가능한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27일 출시했다.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신문= 이남의 기자>신라저축은행(대표 조현국)은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인 ‘신라스마트뱅킹’을 27일부터 개시한다.

신라스마트뱅킹은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를 통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에서 예 · 적금 조회 및 이체, 대출 조회 및 상환 등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다.

특히 신라저축은행 스마트폰 뱅킹은 주요 기능을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해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공인 인증서, 보안 모듈, 가상 키보드를 기반으로 모든 거래의 정보를 암호화해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다.

신라스마트뱅킹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예 · 적금조회 및 이체, 불입금 납입, 예약 이체 및 조회, 대출 이자 납입, 대출금 상환, 수표조회 등으로 시중 은행의 인터넷 뱅킹 수준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저축은행 인터넷 뱅킹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공인인증서를 복사한 후 신라스마트뱅킹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신라저축은행 조현국 행장은 “신라저축은행은 차세대 뱅킹 시스템을 도입한데 이어 스마트폰 뱅킹을 선보여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namy@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