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100주년을 맞아 마스터카드가 UN Women 싱가포르와 공동으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을 선보인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젊은이들을 연결하고 아이디어 및 비전을 공유하도록 만든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참가대상은 18~35세로 전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되며 우승자에게는 2만5000달러의 보조금이 주어진다.

이 보조금은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을 위한 교육, 스킬 트레이닝, 금융 환경 참여 및 사회적 기업 활동 등 우승자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기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금융 지식 및 역량 개발 관련 제안서를 제출한 참여자 중 우승자에게는 1만 달러의 시작 보조금도 제공된다.

변화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보조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5분 분량의 비디오 제안서 또는 문서 제안서를 6월말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종 후보자 10명의 제안서엔 8월 중순부터 말까지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투표할 수 있다.

우승자는 8월말 싱가포르에서 전문 심사위원단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발표된다.
또한 프레젠테이션 전엔 사회적 기업 워크숍에 참석하게 되며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트레이닝 세션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훈련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조젯 탠(Georgette Tan) 부사장은 “마스타카드는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발전에도 기여하는 것”이라며 “마스타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진출 25주년을 맞아 UN Women 싱가포르와 공동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