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과 사업장 위험보장을 동시에

최대 5곳까지 하나의 상품으로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서태창)은 재산손해, 배상책임, 신체손해 등 사업주의 각종 위험을 보장하고 다양한 보험료 할인제도를 갖춘 ‘하이라이프성공시대재산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업주가 본인의 주택과 사업장 모두를 하나의 증권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에도 최대 5개 소재지까지 한 계약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정된 ‘화재로인한재해보상과보험가입에관한법률’과 ‘다중이용업소의안전관리에관한특별법’으로 보험가입 의무 업종이 확대됨에 따라 가입대상도 기존 52개에서 산후조리원, 골프연습장, 사격장 등을 포함한 95개 업종으로 확대됐다.

또한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지진과 해일 피해 등 자연재해에 대한 담보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그동안 판매 중단되었던 주차장배상책임과 주유소시설배상책임도 판매 재개됐었다.

다양한 보험료 할인 혜택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월 납입보험료 기준 30만원이상은 0.5%, 50만원 이상 계약은 1%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며 총 보험료납입액이 100만원 이상인 장기보험 계약자의 경우 만기전 6개월에서 만기후 3개월까지의 기간에 신규로 보험가입시 보험료의 1%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3년에서 최고 15년까지 만기기간이 다양화됐고 전기납 이외에 2, 3, 5, 7,10년납 등 단기납도 가입 가능하다.

ssu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