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흥국생명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을 지속적으로 후원키로 했다.

흥국생명은 15일 오전 대전 중구 은행동에 위치한 H3사업단 사무실에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보험 고객 임모 씨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측은 2007년 흥국생명의 고객이 된 임씨가 2008년 암 수술을 이후 생활고에 시달리는 등 지속적인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담당 FC를 통해 사연을 전해 듣고 임씨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그를 돕기로 결정했다고 후원 동기를 밝혔다.

이 날 후원행사에서는 H3사업단 박동근 단장이 참석해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며 힘든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생활하고 있는 임씨를 격려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보험금 지급만이 전부가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고객에 대한 진정한 섬김의 자세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이번 후원금 기부를 시작으로 흥국화재와 함께 매달 2명 이상 선발해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후원대상자는 FC로부터 추천을 받아 암 발병, 화재, 교통사고 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보험 고객 중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고객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흥국생명 변종윤 대표이사 사장은 “후원금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일어 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sun@kba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