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LIG손해보험은 100세 만기 보장항목과 계약관리상의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LIG L-Plus 통합보험’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통합보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60여 개에 달하는 상해, 질병 관련 담보 및 화재, 배상책임, 운전자비용 담보 등 무려 80여 개에 달하는 보장내용들이 총망라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의 실손의료비와 입원일당만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대부분의 상품들과는 다르게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는 물론 각종 질병수술비를 최장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암·뇌졸중·뇌출혈 시 진단비 최대 3000만원 △급성심근경색 시 최대 2000만원 △암을 비롯한 16가지 질병 수술에 대해서도 최대 100만원 수술비를 보장한다.

고액암진단비의 지급 기준이 되는 암 범위가 간암과 폐암, 담낭암으로까지 확대됐으며 자궁적출수술비 담보가 새로 추가됐다.

또한 부모와 자녀 등 온가족이 상품변경이나 중도전환 없이 각종 상해와 질병관련 보장을 100세까지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배우자는 물론 자녀, 부모, 형제자매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피보험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 3인 이상일 경우 2%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계약 이후 필요시에는 세대분리와 계약분리가 가능해 이혼이나 결혼 사유가 발생했을 때도 해지 없이 보험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게다가 통합보험으로는 업계 최초로 납입면제제도를 적용했다. 보험기간 중 80% 이상의 고도후유장해를 입었더라도 보험 만기시까지 위험 보장을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 납입해야 할 보장보험료는 면제가 돼 사고 이후의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단, 갱신보험료는 제외)

장기상품팀 이강복 팀장은 “통합보험은 가입과 관리가 쉽고 보험료도 각각의 상품에 가입할 때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100세 만기 보장항목과 계약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LIG L-Plus 통합보험은 고령화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su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