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두 번 주는 암 보험’

2차 암보장 초기보험료 부담 최소화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흥국화재는 첫 번째 발생한 암뿐만 아니라 두 번째 발생하는 암에 대해서도 추가 보장해주는 ‘두 번 주는 암 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2차 암 보장에 대한 초기보험료 부담이 없앴다. 이에 따라 가입자는 1차 암 진단 이후부터 2차 암에 대한 보험료를 납입하면 되므로 가입 최초부터 2차 암 보장에 대한 보험료까지 납입해야 하는 다른 상품에 비해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줄어든다.

단 최초 가입시에 2차 암 보장 가입을 예약해야 하고 만약 2차 암에 대한 보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하면 된다.

또 1차 암 진단시 2차 암 진단비 외 모든 담보의 보장보험료가 납입면제 된다. 따라서 1차 암 진단 시점부터 100세까지 2차 암 진단비를 제외한 보험료를 부담하지 않고도 가입한 담보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최초 발생한 암에 대해 최대 6000만원을 지급하고 진단확정일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발생한 전이암을 포함한 기타 새로운 암 등의 2차 암을 최대 6000만원까지 한 번 더 보장한다. 암으로 4일 이상 입원, 암으로 수술시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 등에도 보험금을 지급한다.

암 진단비는 갱신, 비갱신형으로 운영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고 그 외 모든 담보는 비갱신으로 운영돼 고객의 추가 보험료 부담이 없다. 0~6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100세까지 보장한다.

ssu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