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 금융투자업계 사회공헌 홈페이지 메인 화면.     © 대한금융신문
나눔문화 정착기여 제고
 
금융투자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황건호)는 사회공헌 허브로서 업계의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및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금융투자업계 사회공헌 홈페이지(csr.kofia.or.kr)를 지난 15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Together, 나눔투자’를 메인 슬로건으로 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금융투자업계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형 웹으로 기획됐다.

또한 업계 전체 및 각 개별회사의 주요 사회공헌 소식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전문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메뉴 중 ‘사회공헌이야기’는 실제 금융투자회사 사회공헌 담당 부서 방문 등을 통해 CEO 인터뷰, 실무자 이야기와 같은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며 ‘정보마당’에서는 사회공헌 관련 실시간 뉴스 및 전문 컬럼 등 최근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인 및 NGO(비정부기구)도 홈페이지의 파트너십 및 뉴스레터 신청 등을 통해 업계의 사회공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금투협  이수원 경영지원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은 각 금융투자회사별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업계 차원으로 격상한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위원회는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회원사 사회공헌 담당자간 소통의 장으로써 사회적 책임 이행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