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협력사 초청행사

▲ 롯데카드 박상훈 대표, 전속모델 한효주씨를 비롯해 외국인 직원, 임직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신문=이남의 기자>롯데카드는 협력사 외국인 직원을 롯데월드로 초청해 ‘롯데카드 한마음 DAY 행사를 가졌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직원들은 롯데카드 임직원과 함께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한국 전통음식과 선물을 나누며 우애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롯데카드가 매년 롯데월드를 통째로 빌려 고객 2만2000명을 초청하는 ‘프리 크리스마스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롯데카드 측은 “이번행사는 고향을 떠나 힘들게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연말을 맞아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와의 유대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업체는 대명아이티에스, 인토스퍼니처, 이너렉스, 동영인쇄, 코비스 등 총 5개사며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네팔, 스리랑카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직원들이 속해 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기프트카드, 겨울 의류 등의 선물 증정식을 시작으로 점심식사, 놀이시설 이용, 롯데카드 전속모델 한효주씨와의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한편 롯데카드는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올 초부터 동반성장 추진사무국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월 1~2회 간담회를 열고 협력사를 직접 방문, 애로사항을 듣는 것은 물론 카드배송업체와 TM업체의 가맹점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크고 작은 성과를 냈다.

롯데카드 박두환 동반성장 추진사무국장은 “이번 행사는 협력사와 돈독한 유대관계를 지속하고 상생경영을 실천한다는 차원에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사 지원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namy@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