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잇 카드(it card) 출시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다양한 종류의 혜택은 물론 혁신적인 플레이트 디자인까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잇 카드(it card)’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잇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의 혜택에 따라 디자인이 정해지는 기존 패러다임에서 과감히 탈피,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개성을 표출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잇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잇 카드는 크게 ‘하이퍼두랄루민(Hyper Duralumin)’과 ‘리퀴드메탈(Liquid metal)’ 두 가지 소재의 플레이트로 구성된다.

하이퍼두랄루민은 항공기 소재로 활용되는 첨단 금속으로, 보석처럼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트 컬러는 샴페인 핑크, 코퍼 브라운, 알렉산드리아 그린, 폴라리스 실버 중 선택할 수 있다.

리퀴드메탈은 현재 블랙카드(the Black)와 퍼플카드(the Purple) 등 현대카드 VVIP 카드의 소재로 현존하는 금속 중 최고의 강도를 자랑한다. 카드를 사용할 때 흠집이 생기지 않고 인공관절에 활용될 정도로 인체에 무해한 것도 특징이다. 리퀴드메탈 플레이트를 신청하는 고객은 하이퍼두랄루민 플레이트 컬러에 추가로 파리 블루와 임페리얼 옐로우 컬러도 선택 가능하다.

잇 카드는 기존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회원만 발급이 가능하다(가족/제휴카드 회원 신청불가). 현대카드는 지난 5일 1차로 현대카드M/ M Lady/ V/ H 상품을 탑재해 사용할 수 있는 잇 카드를 출시하고 올해 상반기 중 현대카드 O/ R/T/ 플래티넘 2, 3 시리즈의 잇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잇 카드의 발급수수료는 하이퍼두랄루민 플레이트가 6만원, 리퀴드메탈 플레이트가 10만 원이며 최초 발급 시에만 1회 부과된다.

잇 카드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MASTER) 중 선택 가능하며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와 ARS(1577-0100), 전국의 모든 현대카드·현대캐피탈 파이낸스샵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잇 카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달 15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디자인별 잇 카드 실물을 확인하고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잇 카드는 자동적으로 결정됐던 카드 디자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아이템”이라며 “현대카드는 고객들이 카드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