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마트폰 앱 출시

▲     © 대한금융신문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는 고객이 카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KB국민카드 앱 과 KB오너스 앱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KB국민카드 앱은 이용자 중심의 메뉴를 구성하고 하위 메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메뉴 폴더 기능을 넣었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KB국민카드 혜택가맹 앱까지 이용이 가능한 SSO(Single Sign On)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원 로그인을 통해 결제예정금액, 이용대금명세서, 포인트/마일리지 등 각종 맞춤조회와 카드안내/신청 서비스, 카드론/현금서비스 신청 등 금융서비스, 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카드 대금결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카드 추천과 나의 카드 할인한도 조회를 활용해 알뜰한 카드 소비생활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의 KB오너스 앱은 가맹점주들을 위한 것으로 사업장을 찾은 고객의 연령별 매출액 등 다양한 기준의 분석 보고서와 매출 관리에 필수적인 매출내역 조회 및 입금내역, 입금예정금액 조회 기능을 제공해 사업 관리 및 확대 전략 수립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혜택가맹점 앱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KB국민카드 혜택샵 앱을 업그레이드해 실시간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스타샵과 DC#(디씨샵) 등 혜택가맹점 정보는 물론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나의 혜택샵 관리, 영화예매(맥스무비), 외식/레져 등 E-쿠폰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스마트폰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KB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고 KB국민카드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갤럭시 노트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KB국민카드 혜택가맹점 앱을 다운로드 받고 KB국민카드 앱에서 퀴즈이벤트에 응모해 정답을 맞힌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아이패드2를,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주유상품권 5000원을 각각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스마트폰 앱은 안드로이드 OS버전 2.2X, 2.3X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KB국민카드’ 또는 ‘KB’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이폰 및 태블릿PC용 앱은 향후 서비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