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 중국공상은행 제휴 발급

▲     © 대한금융신문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가 국내 거주 중국인을 대상으로 중국공상은행 제휴 체크카드인 ‘중국공상은행 KB국민 Be*Twin 체크카드’를 11일 출시한다.

카드 발급대상은 서울/대림/부산 지점 등 국내에 있는 중국공상은행 영업점에서 개설한 계좌를 보유한 국내 거주 중국인이며 카드는 국내에 있는 중국공상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중국인은 중국공상은행 KB국민 Be*Twin 체크카드로 별도의 KB국민은행 계좌개설 없이 중국공상은행 계좌를 결제계좌로 연결해 국내 체크카드결제와 KB국민은행 ATM을 통한 현금인출, 계좌이체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단 후불교통카드 기능 및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의 카드 이용은 제한된다.

중국공상은행 KB국민 Be*Twin 체크카드는 영화 및 외식업종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CGV/메가박스/프리머스에서 영화 20% 할인, 아웃백/VIPS/TGIF/베니건스/세븐스프링스에서 외식할 경우 최대 15% 할인된다.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등 놀이공원과 서점(교보문고), 뷰티미용(올리브영, 박승철헤어), 편의점(GS25), 항공(제주항공) 할인은 기존 KB국민 Be*Twin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서비스된다.

할인 혜택의 경우 전월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통합할인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KB국민카드 측은 “국내 체류 외국인 중 절반 가량인 70만명이 중국인인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중국공상은행 제휴 체크카드 발급으로 유학생이나 근로자 등 국내거주 중국인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