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여름 끝? NO! 고수의 휴가는 지금부터다.

늦여름의 끝자락, 진정한 고수의 휴가는 바로 지금부터다. 북적이는 사람을 피해 혹은 남보다 긴 휴가를 보내려는 이들을 위해 카드사들이 파격적 할인혜택을 내놓고 있다.

특히 추석연휴를 기회삼아 해외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소지하고 있는 카드의 혜택을 꼼꼼히 체크해보자.

카드 한 장으로 환전서비스 및 항공료 할인에서부터 숙박, 주유, 쇼핑 등의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평소보다 최대 30% 이상의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환상의 섬 제주도는 삼성카드와 함께

유명관광지 100여곳 최대 47% 할인

환상의 섬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삼성카드는 필수다. 단순한 관광지 할인이 아니라 명소 곳곳에 ‘삼성카드 제주존(Zone)’을 마련, 이벤트 및 포인트 혜택까지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제주지역 여행객을 위해 모바일 쿠폰서비스 전문업체인 엠쿠펀(MCoufun)과 제휴를 맺고 10월 31일까지 제주지역 유명 관광지에서 최대 47% 할인 혜택을 주는 m포켓 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쿠폰 할인 혜택은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삼성카드 전자지갑 서비스인 m포켓을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쿠폰은 제주지역 관광명소, 해양레포츠, 유람선, 공연, 음식점 등 엠쿠펀과 제휴된 110여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10월까지 운영되는 삼성카드 제주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제주지역 주민이 직접 추천한 대표 맛집 26곳에서 삼성카드 이용시 이용금액의 최대 3%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로 제주존 추천 맛집을 포함, 삼성카드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한 고급 요트투어, 잠수함투어 등 제주지역 이색관광 명소에서 삼성카드 사용시 이용금액의 최대 35%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입장 할인 쿠폰을 출력 받아가면 9월 30일까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4인(대인 기준)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삼성카드는 유용하다.

삼성카드의 해외여행 상품 구입시 최대 7% 할인 △해외호텔 5% 할인 △국내여행 최대 3% 할인 △국제선 항공권 최대 7% 할인 △아시아나 국내선 항공권 최대 7% 할인을 받을 수 있고 3개월 무이자 할부, 0.5% 포인트 적립 등 여행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여행은 현대카드로 준비하세요

‘추석 해외여행 할인 이벤트’ 킥오프

또 한번의 해외여행 성수기, 추석(9월 29일~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가 다가온다. 그러나 피서철 못지않은 높은 비용에 여행이 망설여진다면 현대카드가 제안하는 해외여행 팁을 챙겨보자. 보다 알뜰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여행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출발일 기준)로 이어지는 추석 및 개천절 연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추석&개천절 해외여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자 천하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중국 ‘장가계’, 화려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유명한 태국 ‘방콕&파타야’ 등 여행 마니아들이 손에 꼽는 꿈의 여행지를 최고 8%의 할인된 비용으로 다녀올 수 있는 파격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비아 여행 상품을 이용할 경우 최고 7% 할인과 함께 연휴 특별 할인 1%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M포인트 5% 차감 서비스 및 5개월 무이자 할부(9월 30일까지)의 혜택도 주어진다.

예를 들어 추석 당일(9월 30일) 출발하는 120만원 상당의 오사카 3박 4일 여행의 경우 최고 8% 할인과 M포인트 5% 차감, 5개월 무이자 혜택 등을 전부 적용받아 월 21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더욱이 이번 혜택은 연휴 기간뿐만 아니라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3일 출발하는 여행상품까지 확대 적용돼 일정 선택의 폭이 넓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여행 관계자는 “추석과 개천절을 잇는 황금연휴 동안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경제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이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을 프리비아와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현대카드는 국내 유명 피서지 및 워터파크에 대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해외결제시 포인트 3만점이 팍팍

롯데카드, 특별 캐시백이벤트 진행

할인보다 캐시백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롯데카드의 특별 적립 이벤트를 체크해보자.

우선 오는 31일까지 롯데카드로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하면 최대 6만원의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직판카운터에서 롯데카드로 항공권 결제시 결제금액 10만원 이상이면 5000원, 100만원 이상 3만5000원, 200만원 이상 4만5000원, 400만원 이상 6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롯데카드로 2회 이상 대한항공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샤롯데 시네마 티켓, 모형비행기 3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7~9월간 해외에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시 롯데포인트 3만점을 특별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기간은 8월말까지며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어 9월 30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또는 ARS(1577-4330)를 통해 ‘롯데카드 썸머타임 할부 대축제’에 참가하면 모든 롯데카드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6?9?12개월 할부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롯데카드 중 ‘VEEX(벡스) 플래티넘 카드’를 소지중이라면 해외 모든 가맹점 이용시 1.5% 포인트가 적립되며 ‘롯데 포인트플러스 펜타(Penta) 카드’는 중국에서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하다.

특히 롯데 포인트플러스 펜타 카드는 중국 내 220만여개 은련 가맹점과 ATM 네트워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그동안 중국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국제카드 가맹점이 부족해 겪었던 카드 이용 불편을 말끔히 해소시켰다.

또 기존 해외브랜드 카드 사용시 내야 했던 1%의 브랜드 수수료 부담도 사라져 고객 편의를 증대했다.

이밖에도 롯데카드는 전국 유명 워터파크 최대 60% 할인 행사 기간을 연장하는 등 여름휴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서 전국 유명 워터파크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전월 실적?입장 인원에 관계없이 30~60%를 할인해주는 행사 기간을 8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국내외 여행객 모두에게 효과만점

신한카드, 할인+푸짐한 경품까지

신한카드는 국내외로 떠나는 모든 여행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준비 단계부터 여행을 마칠때까지 신한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눈릴 수 있다.

우선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이라면 환전, 선물구비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결제를 신한 브랜드로 이용하면 좋다. 9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신한은행에서 미화 100달러 이상 환전, 해외에서 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겐 애플 맥북에어, 2등(3명)은 만다리나덕 여행용 트렁크, 3등(5명)은 야마하 MCR-040 미니오디오, 4등(15명)에게는 후지필름 INSTAX 미니7S 카메라, 5등(500명)은 스타벅스 프라푸치노가 증정된다.

자가용을 이용해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는 교통비가 지원된다.

신한카드로 주유하고 유료도로 통행료를 신한후불하이패스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만원까지 통행료의 50%를 캐시백해 준다.

또한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신한 시크릿’을 통해서는 중국, 일본, 태국, 동유럽, 시드니, 사이판, 괌 등 전세계 10개국 여행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다.

신한카드의 강력한 캐시백 혜택도 눈여겨 볼만하다. 8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정유(GS칼텍스/SK에너지), 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여행(하나투어/모두투어), 면세점(롯데/신라),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5개 업종의 행사가맹점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총 3000만원 한도내에서 결제금액 비율만큼 캐시백 해준다.

예를 들어 행사기간 중 해당 가맹점의 카드매출액(이벤트 참여 고객에 한함)이 1억원이고 참여고객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이면 3000만원의 0.1%(10만원/1억원×100)에 해당하는 3만원을 캐시백 받게 된다.(단 1만원 미만 결제건은 캐시백 대상에서 합산 제외되며 캐시백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 1000원 이하면 마이신한포인트로 지급)
이밖에도 신한카드는 8월말까지 워터파크 및 국내 유명 해수욕장에서의 이벤트를 지속한다.

오는 31일까지 홍천 대명 오션월드, 양양 쏠비치 아쿠아월드, 아산 스파비스, 화순 아쿠아나,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등 전국 26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기간에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 10만원 캐시백(30명), 영화예매권 모바일쿠폰 2매(100명), 해피콘 5000원 모바일쿠폰(500명) 세가지 경품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고 제휴 워터파크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당첨의 행운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 신한카드 생활서비스 사이트인 올댓서비스(allthat.shinhancard.com)에서 신한카드로 제휴 워터파크 입장권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뉴아이패드 16G(WiFi)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