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학교전용 기부통장 ‘우리학교사랑통장’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학교전용 기부통장은 자녀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기부 및 등록금 납부가 가능한 ‘우리학교사랑통장(학부모전용)’과 교육비 및 기부금을 관리할 수 있는 학교전용 ‘우리학교사랑통장(고등학교전용)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학교사랑통장(학부모전용)은 입출식 예금으로 학부모가 후원하고자 하는 자녀 고등학교에 세후 우대이자를 자동 기부하는 상품이다.

스쿨뱅킹 연결계좌로 등록하고 기부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매일 300만원 이하의 최종잔액에 대해 연1.5% 포인트의 금리가 우대돼 분기별로 자동 기부된다.

또한 분기당 30회의 전자금융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학교사랑통장(고등학교전용)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등록금과 기부금 관리 및 집금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부 자동이체를 통한 입금기록이 있으면 분기당 90회의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우리학교사랑통장는 학부모가 통장사용만으로도 우대이자를 자녀의 고등학교에 쉽게 기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예금가입자가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참금융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