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핵심 영역 집중 및 조직 개편

시만텍 스티브 베넷 CEO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 투자 확대

시만텍은 지난 24일 고객과 파트너에게 보다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미래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시만텍의 미래성장 전략은 10대 핵심 영역 집중,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투자 확대, 조직의 유연성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먼저 시만텍은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통합한 10대 핵심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뛰어난 가치의 통합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전체 개발 프로세스는 제품에 따라 6~24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시만텍이 집중하는 10대 핵심 영역은 △모바일 인력 생산성 △노턴 프로텍션 △노턴 클라우드 △정보 보안 서비스 △계정·콘텐츠 인식 보안 게이트웨이 △데이터 센터 보안 △비즈니스 연속성 △통합 백업 △클라우드 기반 정보 관리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또한 시만텍은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다음 세대의 요구사항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정보 및 보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집중하고 전략적 자원과 역량을 확대해 마케팅 조직을 강화함으로써 핵심 분야에 주력하고 유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스티브 베넷 CEO는 “시만텍은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과 브랜드, 우수 인재를 보유한 탄탄한 기업이다. 과거 임직원들이 회사가 계속 도약해 나갈 수 있는 위대한 유산을 남겨주었다”며 “이제 시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시만텍 임직원과 고객, 파트너 및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