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외환은행 함께 주최

대상 경희대 양하늘 씨 수상

<대한금융신문> 마스타카드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와 외환은행이 주최하는 한국관광홍보 UCC 및 아이디어 공모전의 당선작이 발표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 재학 중인 양하늘 씨가 받았다.

양 씨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딸, 국악인 양하늘’ 이라는 주제로 90일간의 세계일주 중 주요 음악대학에 방문해 서양음악과 한국 전통음악의 협연을 통해 한국을 홍보하고 자유여행 중에는 대금과 소금 길거리 연주투어, 한국 민속놀이 퍼포먼스를 통해 한국을 홍보하는 등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UCC 부문의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는 ‘90 Exhibitions of Korea’, 우수상에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 ‘한국을 노래하다’의 2개 작품이 선정됐고 장려상에는 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아이디어 부문의 외환은행장상에는 ‘다음 목적지는 한국으로’, 우수상에는 ‘KOREA STYLE PROJECT’, ‘Sharing Korea(나눔 그리고 공유)’의 2개 작품이 선정됐고 장려상에는 3개의 작품이 입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에서 개최되며 수상자들이 한국관광 홍보활동 계획을 보고하고 대금 연주와 태평가 등의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