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스트, 사용자 레벨 정의 및 개인화

e신한의 자회사인 이모스트가 지식정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9일 금융권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모스트는 최근 전경련 지식정보포털사이트 구현 작업을 통해 지식관리시스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관련 업무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경련 지식포털사이트 구현에서 자체 개발한 지식관리 솔루션과 함께 각 카테고리별로 관심 정보를 예상해 미리 제시해 주는 고객관계관리(eCRM) 기술을 동시에 적용했다.

또한 세계1위 검색 솔루션 업체인 베리티사의 검색엔진을 채용해 문서의 개념적인 요약을 자동적으로 제공, 사용자의 문서 검색 시간을 줄여주고 정확성을 높였다.

전경련 정보포털사이트에 제공된 이모스트의 eKMS는 웹환경의 완벽한 구현 능력을 평가받고 있으며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사용자에 대한 레벨 정의와 사용자 개인화를 추구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모스트은 지난해에도 SK그룹 사내 지식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해 KMS솔루션 기획과 디자인 개발,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개발 등 그룹웨어와 연동된 지식관리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모스트는 이번 전경련 지식포탈, SK그룹 사내 지식정보시스템 구축 경험, 금융권 웹 구현을 통해 축적된 컨텐츠 매니지먼트 기술을 접목해 앞으로 KMS솔루션 개발 및 지식포털 구축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