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장 제도 및 리스크관리총괄 신설

<대한금융신문> BC카드는 2일 경영 효율화, 책임경영 실현 및 리스크 관리 전문성 강화 등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에는 △경영 효율화 및 기능 중심의 책임경영 실현을 위한 ‘부문장 제도’ 도입 △전사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리스크관리총괄’ 신설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부문장 제도는 조직성과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이를 통해 부문 단위의 성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제도를 통해 기존에 본부단위에서 수행하던 업무를 △영업부문 △마케팅부문 △경영지원부문 등 3부문에서 수행하게 된다.

각 부문 산하에는 일부 위임이 필요한 전문 업무를 수행하는 본부와 부문장 직속의 실단위 편제로 구성됐다.

리스크관리총괄은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등 내부통제기능을 통합해 전사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조직으로서 조직의 역할과 규모가 확대됐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BC카드의 지속성장 전략의 실행력 극대화를 위해 조직 실행력 강화 및 조직 운영효율성 강화를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진행됐다”면서 “이번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BC카드 회원사 및 회원의 가치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