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직접 만나 맞춤형 투자솔루션 제공에 힘써

▲ 신한금융투자 이창훈 자산관리솔루션부장

자산관리 만족도↑… 올해에만 2500억원 자산 유치

<대한금융신문=서병곤 기자>신한금융투자의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이끌고 있는 ‘솔루션파트너’들이 올해에만 2500억원의 자산을 유치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같은 눈부신 성과 뒤에는 직접 발로 뛰며 고객들의 투자 성향 등을 잘 파악해 이에 부합하는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솔루션파트너들의 부단한 노력이 숨어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창훈 자산관리솔루션부장은 “솔루션파트너는 모든 것을 고객의 입장에 서서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 덕분에 자산 유치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 부장과의 일문일답.

-신한금융투자 ‘솔루션파트너’에 대해 소개한다면.

솔루션파트너는 영업 현장을 경험한 PB와 애널리스트 출신 등 전문가 7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PB들에게 체계적인 자산관리 관련 직원 교육 및 고객 세미나 등을 지원하고 고액 자산가들의 효율적인 자산배분과 시장 이슈에 따른 자산관리 전략을 제공하는 자사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다.

솔루션파트너는 고객이 원하면 PB와 함께 동행해 고객과 상담하고 고객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파트너의 활약이 두드러지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

솔루션파트너는 세미나, 동행상담, 맞춤형 투자솔루션 제공 등 영업점 PB를 지원하며 2014년 상반기에만 2500억원의 자산을 유치했다.

솔루션파트너의 고객 밀착 상담 서비스는 고객 유치 또한 점점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범 첫해인 2012년 850억원, 2013년 2500억원을 유치했으며 올해는 반기 만에 2500억원의 자산을 유치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솔루션파트너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가.

솔루션파트너의 자산관리서비스는 수제화와 같다. 수제화는 고객 발의 특징 및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맞춤 제작을 한다.

솔루션파트너 또한 고객의 투자 성향 및 투자 목적에 부합하는 맞춤식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솔루션 제공 시에도 모든 것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투자 정보 및 상품 내용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시장 상황과 상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질 높은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 입장에서도 담당 PB가 아닌 본사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듯하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중심의 자산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이를 핵심으로 내세운 이유는 무엇인가.

단순히 고마진 상품 판매로 인한 단기 이익 창출보다는 자산관리의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철저히 고객중심으로 운영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거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최고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를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거래를 위한 것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를 강조하고 있는 이유이다.

-향후 사업 비전을 제시한다면.

자산관리영업 중심으로 시장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거액자산가 대상의 자산관리서비스 시장 경쟁은 심화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해지는 금융시장 환경에서는 ‘전문성 강화’와 ‘건전성 제고’를 통한 투자자로부터의 신뢰 확보가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신한금융투자는 PB 전반의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함과 동시에 채널별 특성에 맞게 구현된 고객 대상 자산관리서비스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특히 거액자산가들에게는 솔루션파트너를 중심으로 한 고객별 맞춤형 특화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