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부산은행이 올해 부산은행을 알릴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했다.

부산은행은 부산, 울산, 경남 대학생들의 패기와 열정을 담아 은행 홍보에 접목하고자 2014년도 하반기에 활동할 ‘제10기 대학생 홍보대사 BS 프렌즈’를 선발해 지난 29일 본점 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올해 12월말까지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10기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BS 프렌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4개월간 부산을 비롯해 울산, 창원, 진주, 김해 등 총 11개 팀으로 나뉘어 사회봉사활동과 은행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 농촌봉사활동, 부산은행 상품안내 홍보활동 및 캠퍼스 내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는 등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홍보대사 스스로가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게 된다.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1기부터 4기까지 20명 내지 25명을 선발해 활동해오다 6기 때부터(2012년) 100명으로 선발 인원을 확대하였고. 2013년부터 연간 2회의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가능토록 했다.

특히 이번 제10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1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대사 77명 중 전체 학생 대표로 선발된 천동훈(26, 동아대 체육학과)씨는 동료 홍보대사 학생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아 선출되기도 했으며 자매가 나란히 대학생 홍보대사로 임명돼 눈길을 끌었다.

BS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사회 곳곳의 어려운 곳을 찾아 대학생의 뜨거운 열정을 담아 희망과 나눔, 배려 그리고 칭찬을 나누며 사랑을 전하는 부산은행의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며 대학생 홍보대사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