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농협은행이 통일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농협은행은 통일시대 준비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 형성과 고객의 부담 없이 은행이 통일기금을 조성하는 사회공익형 금융상품 ‘NH통일대박 정기예ㆍ적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개인 및 법인의 자발적인 통일관련 활동을 유도하고 매년 10억원 이내에서 가입고객 세전 이자금액의 1%를 기금으로 조성하여 남북농업협력 등 관련 사업지원을 위한 상품이다.

NH통일대박 정기예ㆍ적금은 개인 및 법인 모두 가입 가능하며 적금은 월 1만원 이상 한도제한이 없으며 예금은 개인 100만원 에서 5억원 이내, 법인은 300만원 이상 30억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다.

개인은 예금의 경우 최고 0.4%p의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대 연 2.45%(9월11일 기준, 1년제), 적금은 최고 0.6%p의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대 연 3.1%(9월11일 기준, 1년제)의 금! 리를 받을 수 있다.

법인은 예ㆍ적금 모두 최고 0.1%p의 우대금리를 합산해 9월 11일 기준 1년제 가입 시 정기예금은 연 1.8%, 적금은 연 2.5%의 최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실향민, 새터민, 개성공단입주기업 임직원 등에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며 통일관련 활동(그림그리기, 글짓기, 행진대회, 통일단체 후원 등)에 참여하거나 개최(주관)한 경우 ‘통일염원 우대금리’를, 농협은행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월평균 50만원 이상인 경우 ‘카드거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통일에 대한 범국민 인식 제고와 참여를 기대하며 만든 사회공익형 상품으로 많은 국민이 참여해 상품의 이름처럼 통일 대박을 향한 새로운 붐이 조성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