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클라우드 통해 SAP 애플리케이션 제공

IBM이 SAP의 클라우드 서비스 주요 공급자로 선정됐다.

IBM과 SAP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IBM 의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SAP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IBM의 개방형 클라우드에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모델은 IBM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 할 전망이다. 고객들은 신뢰성, 보안과 확장성까지 겸비한 IBM 클라우드 역량에 기반해 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SAP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IBM 클라우드에서 SAP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문성과 솔루션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완벽히 갖추게 되었다. SAP는 SAP HANA 의 인메모리 컴퓨팅 역량에 SAP 비즈니스 스위트 등 핵심 업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IBM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와 소프트레이어는 차별화된 기업 전문성과 개방형 아키텍처를 제공해 고객이 일관된 인프라에서 데이터 소재를 확인하고 통제하며 시범에서 생산까지의 SAP 작업량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

IBM의 지니 로메티 IBM 회장 겸 CEO는 “두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바탕으로 이뤄진 이번 협력은 기업 클라우드 도입에 있어서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최고의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 IBM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IBM의 개방형 하이브리드 기업 클라우드 플랫폼은 빅데이터, 모바일, 소셜이 주도하는 시대에 맞춰 고객이 새로운 운영방식을 수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SAP의 빌 맥더못 CEO는 “IBM과의 이번 글로벌 협약은 클라우드 협력의 새 시대를 알리는 것으로 IT 산업에서 가장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길 기대한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SAP HANA 와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고객이 이번 협력을 통해 가장 큰 혜택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