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서병곤 기자>한국투자증권은 보유 중인 주식을 대여하고 안정적인 추가수익과 푸짐한 사은품을 함께 받을 수 있는 ‘주식대여거래서비스’ 가입이벤트를 오는 6월 말까지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식대여거래서비스란 내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기관투자자에게 빌려주고 대여기간이 지난 후 해당 주식과 이에 따른 대여수수료 수익을 받는 것을 말한다.

매수매도를 하지 않고 장기간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단순 대여를 통해 수익실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주식을 빌려준 후에도 유∙무상 증자나 배당 등 고객권리는 유지되며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 매도도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주식대여거래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가입 당일 현금주식잔고가 3000만원 이상인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현금 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주식대여거래서비스 가입고객의 주식잔고증가액이 5000만원 이상인 고객 상위 300명을 선정해 증가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현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주식대여거래서비스는 주식보유만으로도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어 저금리 시대에 플러스 알파 수익추구가 가능한 재테크 방법”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