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20~30대라면 자신의 소비패턴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KB국민 청춘대로카드’를 주목해보자.

이 카드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젊은 층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진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이다.

고객은 쇼핑,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놀이공원, 뷰티업종, 모바일 등 선호하는 분야의 카드 혜택을 골라서 쓸 수 있다.

우선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를 통해 쇼핑 할인(쇼핑홀릭) 또는 음식 업종 할인(푸드홀릭) 중 필요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쇼핑홀릭 선택 시 인터넷 쇼핑몰과 소셜커머스에서 10%를 할인 받을 수 있고 전월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푸드홀릭 선택 시에는 음식 업종에서 5%가 할인되며 전월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화, 놀이공원 등 젊은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6개 영역의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홀릭스 베이직 서비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및 제과/아이스크림 업종 5~10% △대중교통 및 택시 10% △놀이공원 30~50% △맥스무비 영화 예매 1장당 3500원 △뷰티업종 5% △올리브영 10% △모바일 앱카드 ‘K-모션’으로 소셜커머스, 인터넷서점, 편의점 이용 시 5%가 할인된다.

이 카드로 연간 일시불 및 할부 결제 실적이 700만원 이상이면 포인트리 1만점도 연 1회 적립 받을 수 있다.

쇼핑 할인과 음식 업종 할인을 모두 제공하는 ‘초이스 프리미엄 서비스’도 있다.

이달 말 출시될 예정인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는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의 쇼핑 할인과 음식 업종 할인을 모두 받을 수 있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김포공항 라운지 서비스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 청춘대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가 1만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타)이 2만원이다.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의 연회비는 4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을 위한 소비를 즐기는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쇼핑, 음식, 여가 등의 분야 등 젊은 층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 된 카드 혜택을 담고 있다”며 “이번 상품에 이어 고객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