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하나대투증권(사장 장승철)은 ‘중국 내수 1등주 실적 보고 및 선강퉁 설명회’를 오는 6월 3일(수) 오후 3시에 여의도 하나대투증권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국시장 분석과 가치투자의 대표주자인 조용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와 ‘중국 내수 1등주 기업의 2014년 실적 분석과 2015년 실적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중국전문 애널리스트인 김경환 연구원이 2015년 ‘하반기 중국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선강퉁 시행을 기념해 천원자오 초상증권 리서치센터 심천대표가 ‘선강퉁 투자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천원자오 대표는 캠프리지 대학원을 졸업,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초상증권에서 투자전략 애널리스트를 겸임하고 있다.

이외에 상품 운용보고를 위해 ‘하나 중국1등주랩’ 상품운용을 총괄하고 있는 정윤식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이 중국 대표 1등주 운용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KTB 중국1등주펀드’를 운용을 맡고 있는 KTB자산운용 이용 본부장이 펀드운용에 대한 보고와 전망에 대한 설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대투증권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은 “수년간 중국시장을 면밀히 분석해 온 결과 중국 투자의 답은 내수 대표주의 장기투자에 있었다”고 강조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의 투자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중국 대표주의 이해와 올바른 장기투자 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고싶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재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s://www.hanaw.com)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