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2P 핀테크 기업 '8 퍼센트'가 7월부터 자동차 공유 서비스 기업인 쏘카(SOCAR)와 손잡고 총 13억원 규모의 대출형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개인 투자자 참여로 이뤄지는 P2P(Peer to Peer) 대출을 통해 쏘카의 건강한 비즈니스에 공감하는 사람들과 안정적인 수익을 나누고 경제적 효익까지 창출하겠다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쏘카 투자자 모집은 3일부터 시작되며 매주 금요일 낮 12시 8 퍼센트 모바일웹(8percent.kr)에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쏘카의 대출 상환기간은 12개월이며 대출 금리는 연 4.5%이다.
 
쏘카 마케팅 본부 신승호 이사는 “쏘카는 여러 사람이 자동차를 공유함으로써 전체 자동차 대수를 줄이고 환경 오염 절감에도 기여하는 공유경제의 대표 서비스 모델”이라며 “사람과 사람이 모여서 만드는 금융 서비스 8퍼센트만의 가치가 공유경제의 대표 모델인 쏘카와 부합한다는 생각에 함께 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편 8퍼센트는 쏘카 딜에 참여한 투자자들을 위해 현금 페이백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100만원 이상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액의 1%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형태다.
 
지난 2월 처음으로 대출 상품을 출시한 8퍼센트는 투자자와 대출자를 직접 연결하는 P2P 형식의 플랫폼을 통해 지금까지 5회의 소상공인 대출과 40회 이상 이상의 개인대출을 진행한바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