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 ONE신용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가 오는 10월 계좌이동제 시행을 앞두고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주거래 고객에게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ONE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이 선보인 계좌이동제 특화 상품 ‘KB국민 ONE라이프 컬렉션(카드·통장·적금·대출)’ 중 하나로 KB 주거래 고객에게 △포인트 우대 적립 △포인트 자동 환급 △대출금리 인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KB국민 ONE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이용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7%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0.5%가 추가 적립된다.

또한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음식점 △SK주유소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등 5대 생활 밀착 영역에서 0.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2% 캐시백 △놀이공원(에버랜드/롯데월드/캐리비안베이) 30~50% 및 맥스무비 영화 예매 시 1장당 3500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이 카드의 결제 계좌를 ‘KB국민 ONE통장’으로 지정하면 포인트 우대 적립 혜택을 통해 5대 생활 밀착 영역 이용 시 0.3%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포인트리 자동입금’ 서비스 신청 시에는 적립된 포인트가 매월 백원 단위로 자동 환급된다.

KB국민은행의 소액 신용대출 상품인 ‘KB국민 ONE대출’ 이용 시 연 0.3% 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 ONE체크카드의 경우 전월 이용 실적이 10만원 이상이면 국내외 가맹점에서 0.2% 포인트 적립 및 주말 및 공휴일 0.2%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및 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 이체시 0.2%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포인트리 자동입금 서비스를 통해 매월 백원 단위로 자동 환급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케이월드(K-World)는 1만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은 2만원이다.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와 발급비가 없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