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2 05:15 (월)
대구은행 - 비바리퍼블리카 핀테크 同行
대구은행 - 비바리퍼블리카 핀테크 同行
  • 대한금융신문
  • 승인 2015.08.1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은행과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12일 ‘핀테크 활성화 및 간편 송금 서비스(Toss)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DGB대구은행 윤이열 미래금융본부장,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

대구은행은 비바리퍼블리카와 ‘핀테크 활성화 및 간편송금 서비스(Toss)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모바일 앱 기반의 송금, 간편 지급결제 서비스인 토스(Toss)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불편하고 어려운 앱 송금 서비스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바꾼 토스는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며 보안카드 입력, 보안인증서 확인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전화번호와 비밀번호 만으로 계좌 이체가 가능하다.

모든 정보는 양방향 암호화돼 저장되며 결제 비밀번호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아 보안성에도 신뢰도를 높였다.

대구은행은 비바리퍼블리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토스 서비스를 펌뱅킹 등 은행 서비스에 적용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대구은행 핀테크 신상품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에 상호 협력해 기존 은행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핀테크 기술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대구은행 윤이열 미래금융본부장은 “본 협약을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행하는 좋은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