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문기업 엘씨컴퍼니가 원화와 비트코인을 24시간 입출금할 수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웨어(bitwhere)’를 오픈했다.

기존 비트코인 거래소는 거래 중개를 위해 비트코인 매수, 매도자를 기다려야 하는 만큼 비트코인의 빠른 입출금이 어려웠다. 비트웨어는 이러한 기존 거래소의 단점을 극복하고  즉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

환전은 외국과 시세 차이가 발생하는 등 변동성이 높은 비트코인의 특성을 고려해 합리적인 시세 기준으로 은행에서 달러를 사고 파는 것과 같은 시스템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을 모르는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비트코인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도록 10분 내 답변 보장을 지향하는 365일 맞춤 상담 서비스도 마련했다.

카카오톡처럼 메신저 기능이 추가된 비트코인 전자지갑 어플리케이션도 눈에 띈다.

비트코인 앱은 비트코인 전송을 위해 복잡한 주소를 입력하고 QR코드를 스캔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모바일 상에서 일반 화폐를 송금하듯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다.

한편 비트웨어는 현재 중개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를 진행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비트코인거래소 거래 중개 수수료는 약 0.1%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