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I저축은행 나카무라히데오 대표이사(오른쪽)가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있다.

SBI저축은행이 육아휴직 및 휴가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SBI저축은행은 가족친화경영에 필요한 법적 요구사항을 취업규칙 등에 규정해 운영 중이며, 자녀출산 및 양육에 필요한 육아휴직 및 휴가제도, 유연근무제도를 시행 중이다.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가족의료비 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임직원 경조 발생 시 경조금 외 경조인력 및 물품 지원 등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도 SBI저축은행은 임직원들의 가족친화를 위한 콘도, 리조트 등 휴양시설 제공, 건강검진 지원, 장기근속 포상, 사내 웹진 및 각종 사내 행사를 통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 임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이고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나카무라 히데오 대표는 “직원들이 일하고 싶고 다니고 싶은 근무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으면 기업의 성공도 보장할 수 없다”며 “SBI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춰 행복하고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