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절세, 증여, 가업승계 등 다양한 세금 및 법률 관련 축적된 KEB하나은행만의 컨설팅 노하우를 전 직원에게 전파하는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을 발간해 전국의 영업점에 배포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은 KEB하나은행의 세무사, 변호사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속증여센터’가 2011년 VIP 고객들에게 제공해온 다양한 세무, 법률 관련 노하우 및 컨설팅 사례를 집대성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부동산의 취득/보유/양도시 알아야 하는 부동산 관련 세금 △투자형 금융자산이나 연금형 금융자산 보유시, 퇴직/은퇴 계획 시, 해외 보유자산에 투자시 고려해야 하는 금융관련 세금 △사업관련 각종 세금 △상속세와 증여세 해설 △비거주자의 국내외 자산관리시 알아야 하는 세금 △유언장의 준비 및 함께 고려할 법률, 부동산의 임대차관리 관련 법률, 성년 후견인 제도 관련 법률 등 자산관리 상담시 꼭 필요한 핵심 이슈 위주로 구성돼 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전국 어느 영업점에서나 앞서가는 P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행복파트너(Branch PB)’를 전 영업점에 배치하고, ‘PB 전용 자산관리 시스템’을 전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인 ‘사이버 PB’를 오픈하는 등 ‘전 직원의 PB화’를 통해 더욱 많은 손님들께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