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NH투자증권은 지난 22일 오픈한 판교 요즈마캠퍼스와 상호협력해 향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토털 파이낸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요즈마캠퍼스는 이스라엘의 글로벌 벤처캐피탈 요즈마그룹이 설립한 벤처창업보육센터로 스타트업 기업(신생 벤처기업)의 자금지원부터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현재 20여개 기업을 나스닥에 상장시켰다.

NH투자증권은 요즈마캠퍼스 내 입주하는 클리어브룩(미국), ISPC(중국), 브라이트스타 파트너스(영국), 에이나브에셋(이스라엘) 등 글로벌 투자기관과 함께 국내투자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입점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필요한 금융 및 재무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중장기적으로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펀드 조성을 통한 자금 조달과 IB 업무도 지원할 예정이다.

요즈마캠퍼스 개소식에 참석한 김정호 NH투자증권 WM전략본부장은 “향후 요즈마그룹과의 포괄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나라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당사가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면서 “벤처투자의 대명사인 요즈마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