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광고모델인 배우 차태현씨와 케이블채널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아역 배우 5명이 결성한 ‘봄봄밴드’가 ‘엄마맘에 쏙드는 안심송’을 부르고 있다.[사진제공: 삼성화재]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이쪽저쪽 살펴보세요. 차들이 멈춰있나요. 손손손손 높이 들어요. 어린이 건너갈게요. 건널목 가까이에선 뛰면 안 돼요. 차들이 가까우니까 장난도 치면 안 돼요. 어른들도 지켜주세요. 신호등도 아이들도. 봄봄봄봄 봄이 온대요. 어린이들이 안전해야 우리 모두에게 봄이 온대요.’

손해보험업계 1위사 삼성화재는 이 같은 가사의 ‘횡단보도송’을 비롯한 ‘엄마맘에 쏙드는 안심송’ 6곡을 제작해 전국의 어린이집 5000여곳과 초등학교, 아동복지관 등에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심송 시리즈는 횡단보도송 외에도 ‘놀이터송’, ‘미아방지송’ 등 어린이들의 시각에 맞춰 생활 속 안전수칙을 담은 노래들도 구성됐다.

안심송을 들은 어린이집 교사 이예림씨는 “안심송은 부르기 쉽고 재미있다”며 “아이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만으로도 안전습관이 몸에 밸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화재는 광고모델인 배우 차태현씨와 인기리에 종영된 케이블채널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아역 배우 5명이 ‘봄봄밴드’를 결성해 안심송을 부르는 모습도 공개하기도 했다.

안심송은 삼성화재 공식 블로그 ‘화제만발’(blog.samsungfire.com)에 접속하면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홍보팀 손을식 상무는 “삼성화재의 ‘좋은 보험’은 세상의 불안에 맞서 고객의 오늘을 지키고 밝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어린이 안전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