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KB저축은행이 하이패스키오스크 운영사인 SPW와 업무제휴를 맺고 30일부터 중금리대출 상품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이패스키오스크는 선불하이패스카드 충전 및 미납 통행료 조회와 납부를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로 전국 고속도로휴게소와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등에 설치돼 있다.

KB저축은행은 연 6.98~8.36% 금리의 햇살론과 연 6.5~19.9% 금리의 KB착한대출의 상품홍보 배너를 하이패스키오스크 메인 화면에 탑재했다. 배너를 누르면 대출상품에 대한 상품안내가 제공된다.

자세한 상담 또는 대출을 원하는 고객은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자동화기기에 입력하면 KB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설치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은 KB저축은행 앱을 통해 신용등급 영향 없이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으며 콜센터(1899-9200) 상담원을 통해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이 승인되면 추가적인 비용부담 없이 KB신용정보의 출장서비스로 대출서류 작성이 가능해 전국 어디서나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KB착한대출의 경우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는 별도의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도 KB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하이패스키오스크의 이용자는 하루 2만여명 수준으로 은행 방문이 불편한 운송업 종사자 등 서민층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며 “이번 상품 홍보로 중금리대출 상품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KB저축은행은 비대면채널 이용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올 3월 중순 차세대 인터넷뱅킹 시스템 오픈과 블록체인 인증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상반기 중에는 비대면계좌개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