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범국 예보 사장이 1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진행된 창립 20주년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뢰로 쌓아온 역사, 혁신을 만드는 미래’라는 슬로건 하에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축하 리셉션 행사를 개최했다.

1996년 창립한 예보는 지난 20년간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저축은행 부실사태 등 위기국면마다 공적자금 투입 및 회수, 부실금융회사 정리, 부실책임 추궁 등을 추진해 금융시스템 안정화를 도모해왔다.

이날 곽범국 예보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이제 공사는 ‘선제적 대응능력을 갖춘 최고의 금융안정 및 예금자보호 서비스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부실 조기인식 및 사전적 리스크관리 전문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금융위기 가능성에 대해 누구보다 먼저 근심하며 살피고 국가와 국민이 닥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는 책임 있는 공적기관의 길을 가야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예보는 20주년을 기념하는 ‘예금보험공사 20년사’를 발간하고 새로운 CI를 선포했다. 새 CI는 대한민국의 금융안정을 위한 중추기관으로서 신뢰감과 대표성을 부각하기 위해 태극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한편 예보는 이달과 내달 두 차례에 걸쳐 전‧현직 미국 FDIC 의장을 초청해 기념강연 및 국제컨퍼런스 기조연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