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금융그룹 산하 B2C 핀테크 서비스를 총괄하는 옐로마켓플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실무형 마케팅 캠프인 ‘옐로마케톤(Yello Markethon)’을 개최한다.

옐로마켓플레이스가 국내 최초로 기획한 ‘마케톤’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 행사인 ‘해커톤(Hackathon)’에서 착안한 마케팅 경진대회다.

올해 처음 열리는 옐로마케톤은 대회에 앞서 취업, 마케팅, 핀테크 전문가 강연을 통해 스타트업 취업 동향과 마케팅 및 핀테크 산업 전반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옐로마케톤 참가자는 무박 2일 동안 옐로마켓플레이스의 B2C 서비스인 ‘브로콜리’와 ‘모픽’이 제공한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을 도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또 팀 구성, 아이디어 기획 및 역할 분담, 사용자 데이터 분석, 기획서 작성, 동료 평가 등의 과정을 통해 실제 핀테크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과 업무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 서비스의 마케팅 모델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7학기 이상 대학생(졸업생 포함) 및 경력 2년 이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선정 과정을 거쳐 총 50명의 참가자가 마케톤에 참여하게 되며 최우수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 참가자는 썸머 펠로우쉽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돌아간다.

옐로마켓플레이스 이찬기 대표는 “핀테크 산업에 대한 구직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돼 있다”며 “옐로마케톤은 도전을 꿈꾸는 예비 혹은 현직 마케터가 실제 핀테크 마케팅을 체험하고 특화된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옐로마케톤 홈페이지(http://bit.ly/25xN98Z)를 통해 1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옐로마케톤 담당부서(event_ymp@yellofg.co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옐로마케톤(fb.me/yellomarkethon)’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