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이 고객 경험 디자인과 디지털 전문성을 융합해 고객의 혁신을 열어갈 ‘IBM 스튜디오-서울(IBM Studio-Seoul)’를 개소했다.

IBM스튜디오에서는 산업별 전략 컨설팅 서비스부터 IT 시스템 통합까지 고객 비즈니스의 전 영역 혁신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IBM 여의도사옥에 개소한 IBM 스튜디오-서울은 고객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는 IBM 디자인 씽킹을 실제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IBM의 디자인 씽킹을 통해 기업 내 제품 및 솔루션 개발 시 기업 임원뿐 아니라 기업의 고객과 함께 사용자 관점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한다.

특히 코그너티브 솔루션 및 왓슨같은 혁신 기술을 고민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고객 경험 중심의 개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세계 30여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IBM 스튜디오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여러 지역과 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최근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이 모바일상의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IBM과 협업했다. 실제 고객의 관점에서 접근해 개선될 서비스를 찾고 모바일 앱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며 테스트하는 전 과정을 통해 개선된 모바일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IBM 대표이사 제프리 로다는 "IBM 스튜디오에서 한국의 기업들이 고객중심 접근을 통해 아이디어부터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