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예비창업인들에게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도 창업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사업화 가능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또는 혁신적인 기술기반 창업아이템’으로 일반인은 물론 대학생, 고등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한은 오는 7월 18일까지며, 응모방법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 내 ‘주요업무→창업 및 경영지원 등→창업 공모전&스타트업 데모 데이(Startup Demo Day)’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총 20개팀을 선발, 8월 5일 오후 신보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어 8월 25일 ‘제1회 스타트업 데모 데이’를 열고 각자 프레젠테이션 후 대상 1개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1개팀은 300만원, 우수상 3개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신보는 데모 데이를 통해 투자자 연결, 전시부스 지원, 컨설팅, 창업보증 등 참가팀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연계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모전 지원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개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맞춤형 창업교육을 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과 팩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기업지원부 담당자 연락처(053-430-449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