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사장 유구현)가 우리은행의 모바일 기반 통합 멤버십인 ‘위비멤버스’ 특화 카드 ‘위비멤버스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비멤버스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통합 포인트 서비스로 ‘위비꿀머니’ 적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된 위비꿀머니는 우리은행 금융거래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계좌나 ATM을 통해 현금으로 교환 가능하다.

위비멤버스카드는 위비꿀머니 적립을 위한 특화카드다. 위비마켓 이용 시 2%, 대형할인점·학원·이동통신·병의원(동물병원 포함)·면세점·해외가맹점 등 6개 주요 업종에서는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위비꿀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너스 꿀머니를 제공한다. 발급 후 6개월 동안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꿀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꿀을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치킨업종 10개 브랜드 및 피자 4개 브랜드 10% 청구할인과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3개 브랜드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국내 카라반 및 글램핑 2박 시 1박 무료, 해외 패키지 여행 할인, 국내외 호텔·콘도 최대 10% 할인, 제주도 렌터카 최대 24시간 무료 제공 등 국내외 여행 관련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우리카드는 위비멤버스카드 출시를 기념해 올 연말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및 홈페이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비상(위비꿀머니 20만점)’과 ‘꿀머니상(위비꿀머니 3만점)’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비멤버스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000원, 국내전용 1만원이다. 이 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위비멤버스카드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위비꿀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적립한 꿀머니는 위비뱅크, 위비마켓 등 우리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