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온라인 입찰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한 기부공매를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온비드 기부공매는 입찰 고객에게 나눔의 보람과 공매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익금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및 소외된 아동·청소년 가정 등에 스마트기기를 기부함으로써 IT 환경에 대한 경험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입찰 참가자 선착순 50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낙찰자 전원에게는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공매에는 부산 지역 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골프백(BNK부산은행), 선수 사인 야구배트(롯데자이언츠) 등이 공매물건으로 나왔으며, 캠코 임직원 및 대한적십자사 후원기관 등이 기부한 중고물품 및 미사용제품 118점과 노트북, 드론 등 신상품 28점도 나와 시중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입찰에 부쳐진다.

특히 지난 6월 차세대 온비드를 오픈하며 새롭게 도입한 ‘호가 입찰방식’이 기부공매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는 미술품 매각에 널리 쓰이는 방식으로 이상호 작가(영산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의 작품 ‘자! 가자!’가 공매된다. 평소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학교법인 성심학원(영산대학교) 노찬용 이사장이 기부공매 취지에 공감해 애장품을 쾌척했다.

지난 4회에 걸친 온비드 기부공매에는 총 507점의 물건이 입찰에 부쳐졌으며, 총 1만1000여명의 국민들이 공매에 참여했다. 수익금은 서울시립어린이 병원, 아동·청소년·지역아동센터 등 관련 단체에 전달됐다.

캠코 홍영만 사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지역 기관 및 단체 등의 협조에 힘입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발돋움한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비드 기부공매와 같이 공사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를 방문하거나 고객지원센터(1588-532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