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11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에서 ‘시원한 여름 나기 냉방용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동우 회장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정진엽 장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이호경 센터장이 참석했다.

신한금융은 약 1억2800만원 상당의 선풍기, 여름 이불 등 냉방용품과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이는 보건복지부를 통해 65세 이상의 저소득 어르신 약 3200여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독거노인을 위한 신한금융 그룹사별 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스마트금융센터 전화 상담사들이 400여명의 독거어르신들과 자매 결연을 맺어 여름철에는 보양식을, 겨울에는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 2~3회 안부전화를 통해 말벗이 돼 드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자사 사회공헌활동 대표 브랜드인 아름인 홈페이지 (arumin.shinhancard.com)와 SNS를 통해 어르신 후원 대고객 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6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후원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1000여명의 설계사로 구성된 빅드림(Big Dream) 봉사단이 전국 47개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독거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쿨스카프·수박·냉면·삼계탕 등을 담은 ‘하하하(夏) 웃음 바구니’를 제작해,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를 전국에서 실시한 바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외로움과 폭염 속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