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가 우리은행 핀테크 스타트업지원센터 ‘위비핀테크랩(Wibee Fintech Lab)’과 함께 핀테크 창조기업 지원에 나선다.

위비핀테크랩의 IT교육파트너로 선정된 CA테크놀로지스는 IT 멘토로서 위비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에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설계 등 핀테크 특화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CA는 입주기업 대상 IT위탁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정기 세미나 ‘파트너 프렌즈 데이’를 통해 최신 핀테크 기술과 트렌드, API 관리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또 CA API 관리 솔루션 ‘CA APIM’ 은 핀테크 기업이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API 형태로 개발자·파트너·고객에 안전하게 공개하고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0일 우리은행 영등포중앙금융센터에 문을 연 위비핀테크랩은 은행권 최초 정부 공인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로 핀테크 창조기업의 사업 개발, 투자 유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100평 규모의 사무 공간과 클라우드 서버, 소프트웨어 등 사업에 필요한 IT 인프라를 완비했다. 우리은행은 IT, 금융, 컨설팅, 기업가정신과 같은 실효 높은 교육과 멘토 프로그램으로 핀테크 창업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강재영 차장은 “우리은행 내부 인력 및 인프라, CA와 같은 외부 전문 역량을 함께 활용해 위비핀테크랩을 핀테크 대표 스타트업 지원센터로 키워 나갈 것”이라 밝혔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CA고객인 우리은행과 함께 국내 핀테크 창업지원 사업을 펼치게 돼 매우 기쁘다. CA는 API 관리 분야 리더로 핀테크 창업 및 산업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