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6일 본점 1층에 ‘스타트업 IR센터’를 개소하고, 스타트업 지원 모임인 넥스트라운드 출범식을 열었다.

스타트업 IR센터는 엑셀러레이터, 마이크로VC들로부터 Seed 및 Series A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의 만남의 장이다. 
 
특히 100석 규모의 좌석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와이드 디스플레이, 다양한 장비와 호환이 가능한 무선 협업 시스템 제공 등 효율적인 공간배치와 사용자 친화 시스템으로 최적의 IR환경을 구비했다. 이를 통해 IR을 비롯해 비금융투자회사 매각설명회, 테크 포럼 등 벤처 특화 용도로 활용될 계획이다.
 
넥스트라운드는 엑셀러레이터, 마이크로VC를 비롯해 벤처캐피탈 등 약 20여개의 벤처투자 관련 기관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스타트업 지원 모임이다. 스타트업 투자, 스타트업의 홍보 및 제품제작을 지원하는 등 벤처생태계 구성원 간 상생과 성장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스타트업 IR센터는 스타트업을 위한 열린 공간”이라며 “IR센터를 개방해 더욱 많은 스타트업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넥스트라운드 파트너를 포함한 벤처생태계 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IR센터에서는 17일부터 매주 넥스트라운드 파트너들이 추천한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 IR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은 투자유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