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용 FAN페이 서비스 이용 시 결제화면.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앞으로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업계 최초로 웹 표준에 맞춘 기술 구현을 통해 PC에서도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결제가 가능한 FAN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PC용 FAN페이’ 서비스는 기존 PC 결제 시 입력했던 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등록 절차를 별도로 진행할 필요가 없다.

PC에서 최초 1회 FAN페이 결제 시 약관 동의를 선택하고 앱을 통해 결제하면 서비스 가입이 완료된다. 다음 결제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PC정보를 확인해 FAN페이의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또한 PC용 FAN페이는 Non-액티브X 보안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 PC에 일체의 공인인증서나 실행 파일 등의 설치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PC 소프트웨어 정보와 FAN페이 결제 정보를 연결시켜 인증하는 웹 표준화 기술을 도입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보안프로그램 설치로 인해 PC 속도가 느려지거나 상호 충돌해 PC가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의 애로점이 있었다”며 “이번 PC용 FAN페이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된 것처럼 향후에도 사회적인 금융거래 신뢰도를 향상시켜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지속 실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