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365일 차량견적·금융한도 조회 가능

삼성카드가 차량 관련 각종 견적 서비스와 한도 조회, 상품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디지털·모바일 전용 자동차 금융서비스 ‘다이렉트 오토’를 오픈했다.

다이렉트 오토는 기존 차량 검색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제조사·차종·옵션별 차량 견적 비교는 물론 개인의 예산 상황에 따라 할부 구매가 가능한 차량을 조회할 수 있다.

차량견적 조회 후에는 다이렉트 오토를 통해 24시간 365일 온라인으로 자동차 금융한도 조회도 가능하다.

고객은 최종적으로 자동차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별도의 서류 제출 및 방문 없이 모바일과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5분 안에 약정이 가능하며, 이후 자동차 대리점에서 카드 승인을 하면 구매가 완료된다.

이밖에도 자신이 조회한 차량견적을 SNS에 공유해 지인들과 의견을 주고받을 수도 있으며, 포토툰 형식의 차량리뷰도 제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이 같은 온라인 프로세스를 통해 중간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캐시백, 할부이자율 인하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이 더욱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