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텍, 가계부 앱서비스 업체 ‘펄’과 제휴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은 가계부앱서비스 업체인 펄과 앱투앱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브텍은 NH핀테크혁신센터 멘토링 1호 기업으로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적용한 전자문서 생성 및 보관 기술, 국내 최초 ECC 알고리즘의 PKI기간 전자인증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원천특허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지난 5월 전자문서 기반의 송금 플랫폼인 ‘두리안’ 베타를 런칭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사설 전자인증 및 전사서명 기술, 전자문서 생성 및 보관에 대한 기술 등을 확보했다.

양사는 펄이 NH핀테크혁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업 및 기술에 대한 교류가 이루어졌고 이를 통해 공동사업을 진행했다. 문화와 금융을 융합한 가계부인 ‘마이캐시맵’은 실제 통장거래내역을 통해 가계부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실제 송금 등을 연계하는데 있어 기브텍의 서비스인 ‘두리안’을 통해 기술/사용자 편의부분의 보완을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함께 혁신센터라는 장터안에서 NH농협은행의 금융API 활성화와 핀테크 기업 지원을 동시 추진할 계획이며 혁신적인 사상으로 은행과 상생모델을 만들어보길 원하는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