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 탄탄대로 호남예향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주·전남·전북지역 고객에게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 탄탄대로 호남예향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주유 적립 혜택을 강화하고 대형마트 및 백화점에서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지역특화 연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이 카드는 전국 SK·GS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100원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적립된다.

또한 광주·전남·전북지역 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하나로마트/Y마트(영암마트)/마트앤마트/텃밭 등 대형마트와 롯데/신세계/NC백화점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10만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15만원까지 영역별로 적립된다.

버스, 지하철, 택시, 이동통신 요금의 5%도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버스(시외버스/고속버스 제외), 지하철, 택시 요금의 5% △SKT/KT/LGU+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5%를 이용금액 기준 월 10만원까지 각각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밖에도 지역 프로야구, 놀이공원, 명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기아타이거즈 광주 홈경기 입장권 20% △광주 패밀리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순천만 국가정원 등 지역 유명 관광지 입장권 등에 대해서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 1만5000원, 마스터 1만7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지난 7월 부산·울산·경남 지역 특화 카드로 출시된 ‘KB국민 가온 부울경카드’에 이어 호남지역 고객에게 지역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라며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카드로서 다양한 혜택을 통해 많은 고객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