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가 국내 첫 인터넷전문은행에 한 발 더 다가섰다.

K뱅크 준비법인은 30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 위치한 금융위원회를 방문하고 은행업 본인가 신청 관련 서류 일체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K뱅크 심성훈 대표이사는 “K뱅크는 지난해 11월말 예비인가를 득한 직후부터 약 300일동안 매일 전쟁을 치르듯이 치열하게 인터넷전문은행 사업을 준비해왔다”며 "앞으로의 날들 역시 하루 하루가 대한민국 금융 역사의 새로운 발자취로 남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주주사와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K뱅크의 성공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인가 신청 서류는 인가신청서와 함께 자본금, 주주구성, 인력/영업시설/전산체계 및 그 외 물적설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주)케이뱅크은행을 공식 상호로 결정했으며 일반적으로는 ‘K뱅크’를 사용할 계획이다. KT, 우리은행, NH투자증권 등 21개 주주사에 대한 각 사별 소개와 K뱅크 설립 자본금 2500억원의 납입이 완료됐다는 증명자료도 함께 제출했다.

 K뱅크의 인력 규모는 9월말 현재 130명이며 7월말부터 진행했던 공개채용 결과를 감안하면 다음달 중순경까지 170명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말 또는 내년 초에는 200여명 내외로 늘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본점, 전산센터(우리상암IT센터), DR(재해복구)센터(KT 분당IDC) 등 영업시설의 위치와 규모, 구성 내역 등도 본인가 신청 관련서류에 포함돼 있다.

K뱅크는 금융당국의 실지조사, 서류심사 등 본인가 심사 관련 향후 과정에 충실히 임하는 것은 물론 영업개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